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언택트 리더십 발휘해야

[이투뉴스] 2021년 신축년 희망찬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가스기술사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새해의 밝고 활기찬 기운과 축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 19의 전 세계적 확산과 장기화로 글로벌 경제가 심각한 영향을 받으면서 우리나라 가스 및 에너지산업의 성장성과 수익성 및 재무건전성이 저하되고 특히 수요공급 측면의 위기로 인한 가격까지 하락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들은 대면 업무, 교육 및 홍보, 취미활동 제한 등으로 온라인 시스템을 통하여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선제적 사고 예방 예측 기술, 선진 현장 안전관리 제도 및 시스템, 기술지식 및 정보 등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가스기술사 회원 여러분은 가스 및 에너지 분야 신(新)산업·일자리 창출·성장과 발전을 저해하는 법적·재무적·제도적 요인을 제거하고 미래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생산현장 안전관리기술 혁신, 문제 해결형 R&D와 컨설팅 기술 및 정보제공과 현장 중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안전교육을 적극 지원하여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언택트 리더십을 발휘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가스기술사 회원 여러분!

새해에는 우리 가스기술사회도 수소 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법 제·개정에 다른 새로운 업무영역 확대, 정부와 관계기관과의 정책 공조 및 소통 강화, 지속가능한 안전의식 개혁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기술기반의 가스 및 에너지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고의 가스기술전문가 집단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