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에 발맞춰 탄소중립 사회·경제로의 전환에 동참

[이투뉴스] 에너지업계에 종사하는 여러분! 그리고 에너지산업의 발전과 산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대변하고 심층보도를 위해 애쓰시는 이투뉴스 임직원 여러분! 辛丑年 새해를 맞이하여 健康하시고 福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난해는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작업공정이 대부분인 가스 및 난방시공업계는 대면기피현상과 언택트와 맞물려 공사수주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우리에게 어려움은 항상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한강의 기적, IMF극복,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불황의 여파를 가장 슬기롭게 넘긴 국가로 지목되는 등 위기를 또 다른 도약의 기회로 만드는 위기극복의 저력을 보여 왔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지혜를 모아 위기를 극복하고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로 대처해 나아가야겠습니다.

지금 세계는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탄소배출량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국가에너지시스템을 재생에너지 확대, 분산형 에너지시스템 구축, 에너지신산업 육성으로 전환하면서 모든 산업에서 환경 친화 신산업 육성을 도모하고 모든 경제 영역에서 저탄소화를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협회는 정부정책에 발맞추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보일러 보급 확대와 신재생에너지 설비 보급정책 분야의 일거리창출을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가스사용시설 내 보일러 설치 규제완화와 소비자보호 및 사고예방과 불법시공 근절을 위한 명예감시원 제도, 시공자격 검증제도 도입 등 국회, 정부 및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등록업자의 불법시공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가스시설시공업과 난방시공업을 등록한 업체를 대상으로 일정요건을 갖춘 업체를 모범(안심)시공업체로 지정하고 인증표지판을 업소에 부착토록 해 무등록업체와 등록업체를 소비자가 쉽게 식별하도록 하여 사용자가 안심하고 공사를 맡길 수 있도록 제도 도입이 필요합니다. 애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辛丑年 새해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난방문화를 만드는데 노력해야겠습니다. 새해 아침을 맞아 다시 한 번 에너지 업계 가족 여러분들의 가정과 사업장에 늘 健康과 幸運이 함께 하시기를 祈願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