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오픈캠퍼스 경진대회 우수 평가팀 시상도

▲김영규 가스안전연구원장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3기 KGS 오픈캠퍼스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영규 가스안전연구원장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3기 KGS 오픈캠퍼스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18일 하반기 수소안전기술 교육과정을 수료한 충북지역 대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제3기 KGS 오픈캠퍼스’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한 학기 동안 뜨거운 학구열을 보여준 학생들을 격려하고, 지난 11일 실시한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에 상장과 포상금이 전달됐다. 대상에는 60만원과 표창, 우수상에는 40만원, 장려상에는 30만원이 수여됐다.

KGS 오픈캠퍼스는 가스안전공사가 국토교통부와 충청북도, 충청에너지서비스, 그리고 지역 내 충북대, 교통대, 우석대, 중원대 등 4개 대학과 함께 취업을 앞둔 공학계열 3~4학년에게 실무와 이론을 접목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2월 수소법이 제정됨에 따라 이번 제3기 오픈캠퍼스 과정에는 수소안전관리를 신규로 도입했으며, 관련 제도·생산·저장·활용 등 수소안전기술에 특화된 지역 핵심인재 육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공사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수소법 제정에 따른 국내외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 및 수소안전관리 기술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가스안전공사는 8여명의 공사 실무진으로 구성된 강사진을 활용해 국내외 수소안전관리에 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등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아울러 공공기관 입사 등을 위한 진로모색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수소안전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자인 충북대학교 공업화학과 4학년 신동혁 학생은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수소에너지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수소산업 전주기 안전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현업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영규 가스안전연구원장은 “충북은 재생에너지가 풍부하고 연료전지 산업이 발전해 향후 수소산업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라며, “오픈캠퍼스 과정을 통해 기관, 산업체 및 지역대학과 상호협력체제를 다져 수소산업 지역인재 양성과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