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계약직 임용, 성과 따라 2년 단위 1회 연장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23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3주간 개방형 직위(가스기술연구원장) 지원자를 모집한다.

계약기간은 2021년 3월 2일부터 2024년 3월 1일까지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 마감일 기준 박사학위 취득 후 공모 분야에 4년 이상 경력을 가진 자 또는 석사학위 취득 후 공모 분야에 9년 이상 경력을 가진 자로써 2021년 3월 2일부터 근무 가능한 자이다. 병역법 제 76조에서 정한 병역의무 불이행 사실이 없어야하며, 공사 인사규정 등에 의한 채용 결격사유 및 제한사유가 없어야 한다.

2급 부장대우로 채용계약을 통해 계약직(3년)으로 임용하며, 성과에 따라 2년 단위 1회 연장이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에너지 관련 신산업 또는 사업과 관련된 기술개발 분야 ▶에너지 플랜트 설계?정비?검사?진단?보수 관련 신기술개발 분야 ▶지하매설물 안전관리 기술개발 분야이다.

주요 수행 직무는 한국가스기술공사 가스기술연구원 업무 총괄로써, 연구개발 사업 기획 및 관리 총괄, 신사업 및 경상정비 분야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 및 개발, 중장기 기술개발 과제 기획·선정·평가 및 성과지표 관리, 가스기술연구원 조직운영 및 업무 총괄, 연구개발심의위원회 관련 업무관리, 사규·회계출납관리·구매계약 등이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으로 입사지원서를 평가해 서류전형 고득점자순으로 채용예정인원의 5배수를 면접대상으로 선발한다. 5배수 미만인 경우에는 서류전형을 생략하고 지원 자격을 갖춘 자에 대해 면접전형을 실시한다. 서류전형 결과 동점자가 발생하면 전원 면접이 이뤄진다.

이어 2차 면접전형에서는 직무수행능력(50%) 및 직업기초능력(50%)을 평가한다. 직무수행능력의 경우 해당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및 발전가능성 등을 평가하고, 직업기초능력은 직업인으로서 공통적으로 갖추어야 할 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 합격자 중 면접전형 후 면접전형 고득점자순으로 개방형직위 추천위원회에서 3배수 이내로 추천해 사장이 결정한다. 전형별 합격자는 채용시스템 상 개별 통지한다. 공모분야에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이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

자세한 채용공고 사항은 한국가스기술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