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특강 및 멘토링 제공 등 집중교육 지원

▲산기대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1:1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산기대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1:1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는 지난달 개최된 ‘제14회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한택우 기계설계공학과 학생이 금상인 한국공학교육인증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전국 공학계열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대회는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해 학업성과 관리능력을 배양하고 취업 시 활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한택우 산기대 학생은 ‘세상을 움직이는 새로운 기계를 창조한다‘를 주제로 지원해 금상과 상금을 수상했다. 산기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개월 동안 공통특강 및 1대1멘토링을 제공해 자기분석 및 표현스킬 향상 집중교육을 지원했다.

특강에서는 경진대회 심사 및 프로그램 운영경험을 가진 김나영 교수를 필두로 학생 포트폴리오 우수사례 기반 작성안내 및 전국 경진대회 소개 등을 실시했다. 1대1멘토링에서는 하드웨어적 포트폴리오 작성법 지도, 진로 로드맵 작성, 포트폴리오 컨셉도출 작업 시간을 가졌다. 또 산기대 성과관리인증센터와 협업해 자가 역량진단 점검을 실시하는 등 하계방학기간을 이용해 집중적인 개별지도와 피드백이 이루어졌다.

김욱배 산기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전공 포트폴리오는 스스로의 활동을 정리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이자 학생성장의 발자취로 대학교육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수상은 우리대학의 전공활동이 경쟁력 있는 커리어가 될 수 있는 의미로 앞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