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정의 활동비 지급 및 환경부장관상 등 포상

[이투뉴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13일 블로그,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국민과 대기환경 정책을 공유하고 친환경 생활사례를 취재·홍보하는 ‘제12기 푸른하늘기자단’ 모집에 들어갔다.

푸른하늘기자단은 평소 대기환경에 관심이 많고 SNS 운영경험을 가진 만19세 이상 수도권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월 14일까지 15명(팀)을 모집한다.

기자단에 선발되면 매월 2건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생활 공감형 온라인 콘텐츠 발굴, 정책 현장 방문 취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해야 한다. 특히 미세먼지 측정소, 첨단환경감시장비 시연 등 대기환경 정책 현장 견학과 유튜브 촬영 등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자단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연말에는 우수활동기자를 선정해 환경부장관상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을 수여한다.

기자단 지원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모집한 15명(팀)의 제11기 기자단은 253건의 블로그 기사를 취재·작성하고 유튜브 콘텐츠에 직접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최우수 기자에 선정된 조준희 학생은 ▶‘대기환경 퀴즈대결’ 유튜브 영상 출연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그것이 알고싶다’ 블로그 기사등을 통해 콘텐츠 완성도와 참여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만 원을 수상했다. 제11기 기자단이 작성한 모든 기사는 수도권대기환경청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