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무용예술계열 구기원 교수가 아이돌그룹 AB6IX의 뮤직비디오 및 안무 제작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리패키지 앨범 'SALUTE : A NEW HOPE'로 컴백했다. AB6IX의 세 번째 EP 리패키지 앨범 'SALUTE : A NEW HOPE'는 지난 앨범 'SALUTE'의 수록곡 6곡에 신곡 3곡과 리믹스 2곡 그리고 2곡의 인스트루멘탈까지 총 13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드라마틱한 곡 전개가 돋보이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불시착(STAY YOUNG)'은 AB6IX의 메인 댄서 겸 래퍼 박우진이 히트 프로듀싱팀 모노트리의 GDLO, 김해론과 함께 만든 미디엄 템포의 팝 댄스곡으로 구기원 교수가 뮤직비디오 및 안무 제작에 참여했다.

청춘의 아름다운 시행착오를 응원하는 '불시착(STAY YOUNG)'은 희망찬 가사와 더불어 파워풀하면서도 아름다운 날갯짓을 연상시키는 안무를 선사해 AB6IX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PEACE MAKER(피스메이커)’ 댄스팀으로 활동하고 있는 구기원 교수는 MNET의 ‘로드 투 킹덤’, tv조선 ‘미스터트롯’, MBN ‘여왕의 전쟁: 라스트 싱어’ 등의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여자친구, 아리아즈, 에이스(A.C.E) 등의 댄서로 활동하는 등 현재 다방면에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선발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한국예술원 실용무용예술계열은 2년제와 4년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졸업 시 교육부 실용무용 전문학사 및 무용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스트릿 댄스 올장르와 방송 안무까지 아우르는 각 부문 전문교수진이 직접 학생관리와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재학생들이 국내외 대회 입상 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기량과 인성을 갖춘 전문 안무가, 댄서, 교육자 배출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