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은 집안 분위기를 새로 단장하는 시기인 만큼 인테리어 관련 용품, 소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다.

특히 지난해부터 홈쿡, 홈카페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관련 상품들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업계 전문가는 예측하고 있다. 실제로 한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은 홈카페 상품 매출이 2019년 대비 102% 증가한 바 있다고 밝혔다.

홈카페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어떨까? 작년을 ‘홈카페 열풍’으로 표현한다면, 올해는 ‘홈카페의 진화’라고 할 수 있겠다.

기존에는 홈카페 상품들이 머신이나 디저트 메이커 제품 위주였다면, 금년에는 커피타임을 더욱 근사하게 완성할 ‘컵 제품’의 인기가 높아질 것이라는 예상이다.

특히 독특한 디자인의 투명 컵 제품들이 올봄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투명한 글라스는 안에 담기는 음료가 잘 보이기 때문에,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여 홈카페족의 더욱 폭넓은 개성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도 ‘뉴트로 열풍’이 이어져오면서, 프린팅이 가미된 레트로 디자인이 올봄에도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카페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가 코앞으로 다가온 싱그러운 봄을 맞이하며 새로운 기획 상품 2종을 선보였다.

요거프레소의 2021년 첫 기획상품인 ▲’아이스 글라스 딸기’ ▲’아이스 글라스 망고’는 올곧게 일자로 떨어지며 멋스럽게 각이 진 사각 형태로, 요거프레소만의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미니멀 감성’을 보여준다. 또한 투명한 바디가 시각적인 청량함을 주면서 봄의 산뜻함을 한층 끌어올린다.

디저트카페 요거프레소의 베스트셀러 ▲메리딸기와 ▲메리망고를 표현한 딸기, 망고 패턴을 프린팅 함으로써, 뉴트로 느낌을 살짝 가미한 것 또한 이 상품의 특징.

어른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주는 ‘뉴트로 열풍’이 작년부터 이어져오는 만큼, 요거프레소 ▲아이스 글라스에 대한 홈카페족, 집꾸족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되는 바이다.

프랜차이즈카페 요거프레소 관계자는 “트렌드 변화의 주기가 짧아진 만큼, 더욱 소비자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 동향을 빠르게 읽어내는 것에 집중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요거프레소 고유의 ‘정제된 세련된’ 감성을 바탕으로, 고객님들의 소비 선호도에 맞춰 디자인, 가성비를 골고루 갖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페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의 해당 상품은 각 ▲6,500원(430ml)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 요거프레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