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협회, 올해 1차 CMVP 온라인교육 4월 23일 시작

[이투뉴스] ESCO(에너지절약전문기업)협회는 오는 4월 20∼23일 개설하는 올해 제1차 국제 M&V 전문가 CMVP 온라인 교육생을 모집한다.

ESCO협회는 미국 에너지절약전문기관인 EVO의 국내 파트너로 CMVP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차 국제 M&V전문가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이뤄지며, 시험은 방역지침을 지켜 별도 장소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교육은 국제 M&V 전문자격 취득과정으로 3일간 이론교육을 수료한 후 평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협회가 주관하는 CMVP교육은 보다 수준 높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에너지효율화 및 M&V 사업에 경험이 많은 해외전문가가 강의하며, 한국어 통역이 제공된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CMVP 자격보유자는 ESCO 등록기준 기술인력에 포함될 예정이며, 성과검증 전문인력 보유업체는 공공입찰 참여 시 우대하는 등 정책지원이 예고돼 있다.

협회는 한국 내 TP기관으로, 배출된 CMVP의 자격 유지, 갱신과 관련한 관리업무도 수행한다. CMVP 커뮤니티 운영, M&V 기술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며,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대학 및 대학원생이 CMVP 교육과정 등록 시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