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도, 서비스 품질, 선호도 등 높은 평가

[이투뉴스] 린나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주관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가스레인지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린나이는 올해 조사에서 2위 브랜드와 압도적인 점수차를 보이면서 2000년 가스레인지 부문이 제정된 이래 지금까지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획득한 총점은 K-BPI 조사 부문별 1위 브랜드 중 최상위 그룹에 속하며 산업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기업이 브랜드파워를 육성, 관리할 수 있도록 브랜드 경영의 전략적인 방향을 제시함과 동시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려 개발됐다. 조사 결과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이동 행동을 예측 및 분석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린나이는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인지 파워 조사와이미지 및 선호도에 대한 로열티 파워 조사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얻었다. 또 고객커뮤니케이션과 제품, 서비스 품질 우수성 등 다양한 추가분석 항목에서도 큰 점수를 받으며 경쟁사와 격차를 벌렸다.

조규상 린나이 홍보마케팅 팀장은 “22년 동안 한결 같이 우리 브랜드를 사랑하고 아껴 주신 소비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국내 1세대 주방기구 브랜드로서 대한민국 주방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1세대 주방기구 브랜드로서 가스레인지 외에도 전기레인지, 친환경보일러, 빨래건조기 등 리빙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린나이는 ‘고객이가장 추천하는 기업’,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서비스품질지수’ 등 다양한 조사에서 1위를 이어가며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