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일일 확진자 수가 꾸준하게 발생하면서 VOD, OTT 등의 서비스 이용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언택트 시대로 접어들면서 현대사회에서 인터넷 가입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올해에도 인터넷 변경·가입이 늘어났다. 인터넷가입 시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알아보는곳은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나타났으며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는 최근 언택트 트랜드에 맞게 비대면으로 인터넷가입을 진행되고 있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SK, LG, KT, 헬로비젼 등의 인터넷 사업자의 인터넷 가입 시 요금과 혜택을 비교할 수 있는곳으로 인터넷 가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지금 쉽게 인터넷 가입을 알아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터넷 신규가입이 늘어난 이유에는 1인가구와 2인가구의 증가도 빠질수가 없다. 2020년 국내 1인가구의 경우 906만 가구로 19년에 비해 증가한 추세가 나타났으며 21년에도 전세가 부족할 정도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의 신규가입은 늘어날 수밖에 없다.

인터넷 및 IPTV를 가입할 때 가입자들이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분으로는 월 사용요금과 사은품이 대다수의 이유를 차지하면서 10만원 이상 현금사은품을 더 주는 곳이 인기를 얻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인터넷단통법이라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인터넷가입처 선택에 어려움을 느낀 소비자는 늘어났다.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내걸고 영업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업체 선택에 고민할 수밖에 없다. 기존에는 인터넷티비 가입 시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선호했지만,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조건이 모두 같아졌기 때문이다.

인터넷 가입에 대한 검색어는 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등으로 주로 현금사은품지원 지급에 관련된 내용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SK텔레콤·KT올레·LGU플러스 인터넷가입·IPTV(인터넷TV)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 시 현금사은품을 지급한다고 명시하고 있는 업체는 많지만 그 내용을 신뢰할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이에 인터넷 신규가입·변경 시 사은품 지급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며 차별화를 두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정당함’은 현재 26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과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정당함은 한국정보진흥협회(KAIT)의 판매 승인을 받은 정식 인터넷비교사이트로 SK, KT, LG 3사 및 LG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 등의 인터넷가입 통신사에 대한 차이와 혜택을 한 번에 상담 가능한 전문상담원을 통해 소비자 패턴에 맞는 최적의 요금으로 인터넷티비 설치를 제안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가입 사은품을 당일 지급 및 지급명단을 공개하고, 가이드라인 최대치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