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오토(대표 유성민)는 미래야 놀자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에 이어 중소기업 벤처기업부 주최 '메인 비즈(MAIN Biz,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이하 이노비즈) 신청을 동시에 진행 중이라고 3일 밝혔다.
메인 비즈 인증은 현재 경영혁신 활동을 수행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경영혁신 활동을 수행해 마케팅 및 조직관리, 생산성 향상 분야에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을 대상으로 주어진다.
바로오토는 2010년 설립, 11년 업력의 커리어를 기반으로 소유보단 이용의 시대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찰력 있게 예측 측정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리스/렌트 /할부의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바로 시스템 서비스를 발전시켜 왔으며 수입 중고차 이용에 있어 혁신적인 서비스로 지위를 유지하며 ▼ 2015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 2017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 수상, ▼ 서초구 선정 2018 서초구 지역 발전 표창 수상. ▼ 전국 자동차 매매사업조합연합회 선정 2018 최우수 경영자 표창 수상, ▼ 2020 서울 측 별시 선정 자동차 관리사업 활성 표창을 연달아 수상, 혁신과 미래의 성장성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여 혁신적 기술력을 보유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
매년 85%의 재계약률을 달성하며 전년도 대비 매출 베이스를 350% 이상 끌어올리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다.
특히 법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독보적인 타깃 상품 구성으로 법인 특판분야의 판도를 바꾸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바로 시스템은 소비자가 원하는 조건(연식, 키로수, 색상, 옵션 등 )의 신차급 수입 중고차를 사용자가 발품 팔 필요 없이 대신해서 검수인증(사고차/허위매물/침수차/품질 검증), 콘택트 후 불필요한 감가상각/할부이자/취등록세 비용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게 적용되어 서비스되는 사용자 중심의 자동차 이용 프로그램으로 사용조건(짧은 계약기간, 경제적인 월 이용료, 차량변경, 매각 원스톱)의 리스와 렌트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만을 결합한 선진국형 수입 중고차 전문 이용 프로그램이다. 최근에는 각 수입차 제조사 인증 중고차를 보다 경제적인 조건으로 바로오토 시스템으로 적용,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자동차 전문가 레이싱팀 감독 겸 탤런트 이세창을 장기간 광고모델로 발탁. 신뢰 기반의 친근한 이미지로 브랜딩을 이어오고 있으며 최근 고객 접근성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를 리뉴얼 개편 작업을 진행하면서 새 단장을 마치고 알기 쉽게 영상으로 바로 시스템 이용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바로오토 관계자는 혁신형 중소기업 기술력 인증을 기반으로 대규모 인력 충원과 본사 확장 이전 및 전시장 CS 센터 리뉴얼 공사로 고객들에게 더욱 세련되고 프라이빗 한 전시 공간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하는 핵심 교두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