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2021년 SNS 대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에너지공단 울산사옥 넥스테이지(NEXTAGE)에서 열린 ‘2021년 SNS 대학생 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현장 모습.
▲에너지공단 울산사옥 넥스테이지(NEXTAGE)에서 열린 ‘2021년 SNS 대학생 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현장 모습.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4일 국민 눈높이에서 에너지효율·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홍보 활동을 함께할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가졌다.

올해 에너지공단 대학생기자단은 2월부터 한 달 동안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모집, 모두 99명의 지원자 중 선발된 10명의 대학생 기자들로 오는 12월까지 9개월 동안 활동한다.

향후 기자단은 에너지효율 및 절약,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온라인 기사 작성, 카드뉴스·영상 등 홍보콘텐츠 제작, 공단 주요 행사현장 취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14일 열린 온라인 발대식에서는 에너지 관련 퀴즈를 통해 그린뉴딜, 탄소중립 등 에너지 현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참여 기자 모두 공단을 대표하는 얼굴임을 인식하고 활발한 활동을 약속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그동안 ‘국민참여 에너지절약 캠페인’ 및 ‘에너지 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해왔다. 공단은 올해도 에너지 뮤지컬 전국 공연, 그린뉴딜 홍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한영배 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올해 처음 진행하는 대학생 기자단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청년 기자들의 홍보 활동에 적극적인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