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시대 도래에 필요한 건설적인 정보 제공

▲김성복 수소융합얼라이언스 단장.
▲김성복 수소융합얼라이언스 단장.

[이투뉴스] 이투뉴스의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07년 창간 이래 올바른 방향의 공익추구, 건전한 비판이라는 원칙에 따라 에너지 자원, 환경분야 등에 전문성을 갖춘 보도로, 국내 에너지산업 생태계 발전에 노력해주신 이투뉴스 임직원분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전 세계 각국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자 탄소중립을 선언하며, 경제·산업구조 등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중 재생에너지와 함께 수소에너지를 핵심 에너지원으로써 주목하며, 수소경제 관련 정책과 로드맵을 잇달아 발표해 이행하고 있습니다.

수소에너지는 기존 에너지원과 상호보완성이 높아 재생에너지 등과 연계해 무한히 생산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소에너지가 우리 사회의 주된 에너지로 사용되는 수소경제로 전환되기 위해선 관련 규제·제도 정비, 원천기술 확보, 전문인력 양성 등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이투뉴스가 지금처럼 신속·정확하게 수소경제시대 도래에 필요한 건설적인 정보들을 독자들에게 제공한다면, 수소에너지가 기존 에너지와의 동반성장은 물론, 우리나라가 글로벌 수소경제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도 탄소중립 이행에 수소경제가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전문기업 육성 지원, 규제·제도 개선, 국제협력 강화 및 국민 수용성 제고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투뉴스의 창간 14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에너지·환경분야의 으뜸가는 전문언론으로 성장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