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황TV 정찬민, 지엠씨케이 성낙규 대표, 당황TV 김현기(왼쪽부터) (사진 = 지엠씨케이 제공)

지엠씨케이(대표 성낙규)와 세상을 재미있게 당황시키는 유튜버 ‘당황TV’가 29일 중국, 태국 해외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알렸다.

‘당황TV’는 개그콘서트 출신 KBS 공채 27기 동기 개그맨 정찬민과 김현기가 운영하는 코미디 채널이다. 주로 몰래카메라 영상을 메인 콘텐츠로 다양한 컨셉의 코미디 콘텐츠를 제작하고 구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당황TV' 멤버인 정찬민과 김현기는 KBS 공채 27기 개그맨 동기로 KBS2 개그콘서트에서 활약하였다.

정찬민은 개그콘서트 ‘황해’라는 코너에서 "당황하셨어요?"라는 유행어를 퍼트렸고, ‘황해’는 2013년 연말에 열린 KBS 연예대상에서 코미디부문 최우수코너상을 수상했다.
김현기는 개그콘서트 ‘놀고있네’, ‘죽어도 못 보내’, ‘비호행’, ‘비트는 동화’ 등의 코너에 출연하며 다양한 개그 실력을 뽐냈다.

'지엠씨케이(GMCK)'는 배우 '임은경', 배우 '클라라', 드러머/유튜버 '아연'(유튜브 구독 155만), SBS 공채 개그맨 유튜버 '동네놈들'(유튜브 구독 133만), MBC 공채 개그맨 멤버가 포함된 유튜버 ‘뀨러기’ (유튜브 구독 67만), KBS 공채 개그맨 유튜버 '깨방정'(유튜브 구독 56만), SBS 공채 개그맨 유튜버 ‘욜로 코믹스’(유튜브 구독 31만), KBS 공채 개그맨 유튜버 '당황TV'(유튜브 구독 20만), 트로트 가수 '류지광', 가수 '정유진', 트로트 가수 ‘김중연’ 등과 해외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하며 무서운 속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중국과 홍콩, 태국 등 아시아 국가의 대형 왕홍, 인플루언서 에이전시들과 계약을 늘려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광고 마케팅 회사 'XF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즈'(이하 XF)와 계약을 체결, 추후 중국의 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국판 유튜브라 불리는 '빌리빌리(Bilibili)'에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할 예정이다.

콘텐츠 공급 외에도 지엠씨케이와 XF는 중국 왕홍 라이브 커머스를 함께 진행하며 한국 제품의 중국 진출/판매에 대한 판로를 열 것으로 큰 기대감을 주고 있다.

XF와 협업 가능한 중국 연예인 및 셀럽으로는 배우 진언비, 가수 길극준일, 챌리스트/영화배우 오우양 나나, 배우 공준, 가수 롄화이웨이, 배우 왕쥔카이, 가수 빅토리아, 래퍼 왕일박, 가수 치웨이, 배우 덩차오, 배우 린윈 등이 있다.

협업 가능한 중국 라이브 커머스 왕홍으로는 웨이야(薇娅 viya)(팔로워 3,900만), 리쟈치(李佳琦 Austin)(팔로워 3,800만), 뤄용하오(罗永浩)(팔로워 1,400만), 장팅(张庭)(팔로워 2,300만), 베이베이투(呗呗兔)(1,000만), 마오메이(猫妹妹maomei)(팔로워 4,100만), 위따공즈(瑜大公子)(팔로워 1,900만) 등이 있다. 

지엠씨케이와 독점 계약을 체결한 STAR K는 태국 방송 채널 중 유일하게 한국 콘텐츠로만 24시간 방송하는 채널이며, 태국 국민에게 한국 콘텐츠, 지상파 드라마, 웹드라마,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실시간 연예뉴스, 뮤직 쇼 등 한국 콘텐츠를 구성하여 태국에 방송하며 한류 열풍을 이끌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