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 운정신도시 최다 청약접수 건수 달성 및 최단기 분양마감 기록
- 5월 중 파주운정1차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분양예정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조감도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조감도

대방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에 위치한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2차(35BL), 3차(37BL)’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지난 4월 26일~29일까지 4일간 진행된 정당계약이 진행되었고, 이후 각 차수별 진행된 예비당첨자 계약에서 잔여가구가 모두 분양 마감되었다. 파주운정신도시 내에서 최다 청약접수건수 달성과 최단기간 분양완료를 기록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결과에 따르면 809가구에 대한 청약접수가 진행된 가운데 특별공급, 1순위를 포함하여 15,500여건의 청약접수가 이루어졌으며 전 타입 1순위 청약마감을 기록하였다. 1순위 청약경쟁률이 평균 28.8대 1을 기록했다.

해당 단지는 분양초기부터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과 주변 개발호재가 맞물려 관심이 높은 단지 중에 하나였다. 특히 현재 공사 중인 GTX-A와 연장계획 추진 중인 지하철 3호선 연장 등의 호재가 있었고, 홈플러스 등 중심 상업지구 인접, 공원 및 학세권을 갖춘 입지 등 때문에 관심이 많았던 단지이다.

회사 관계자는 “파주운정 디에트르2,3차는 디에트르 브랜드 론칭 후, 김포마송택지지구 디에트르에 이어 2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단지로 입지와 분양가뿐만 아니라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하여 ‘광폭거실’ 등의 설계를 가능하도록 하였다. 침실에 설계된 알파룸, 드레스룸, 펜트리 공간은 넓은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여 선보였던 점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금년 하반기에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5,6차 아파트 및 파주운정신도시 1차 더 퍼스트 ‘단지 내 상가’도 분양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