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월·시화 스마트그린산단 첨단화 및 경제 활성화 조력

▲박건수 산기대 총장(오른쪽)과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중소기업 성장지원 및 산학협력 확산 협약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박건수 산기대 총장(오른쪽)과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중소기업 성장지원 및 산학협력 확산 협약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산기대)는 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과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지원과 산학협력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은 산기대의 현장형 기술인력 양성인프라와 중진공의 기업지원역량을 결합해 ▶산기대 가족회사 등 지역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중진공 지원시책 연계 ▶지역 청년 창업자에 대한 창업지원 ▶양측의 보유시설·기자재 활용 및 기술이전 등 연구개발 공동사업 추진 ▶산학협력 확산을 위한 인력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은 반월·시화 스마트그린산단 등 지역 중소기업의 첨단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건수 산기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대학은 주변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에 필요한 모든 단계별 지원체계를 갖추게 됐다”며 “범정부 차원의 과제인 반월·시화 스마트그린산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중소기업 지원의 선두에 선 중진공과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