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스마트그리드협회와 충전기 정보연계 협약
모바일앱으로 가까운 충전소 조회 및 충전요금 등 파악 가능

[이투뉴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전기자동차 충전요금 정보를 운전자에게 투명하게 알릴 수 있는 플랫폼 마련에 나선다. 전기차 충전소 정보 연계사업을 선도,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확대를 꾀하기 위해서다.

서울에너지공사는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와 친환경 모빌리티 정보제공 플랫폼 구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은 친환경자동차의 원활한 보급과 충전소를 사용하는 시민들에게 전기차충전기 상태정보 및 요금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앞으로 서울에너지공사가 구축하는 전기차충전기는 정보연동을 통해 충전요금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앱을 통해 충전소 조회, 최근검색 충전소, 즐겨찾기, 가까운 충전소, 저렴한 충전소 찾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그리드협회는 전기차 충전·로밍요금 정보시스템을 공사의 전기차충전기 운영시스템과 연계, 서울시 및 공사의 전기차 충전기 인프라 구축사업에 참여할 방침이다. 협회 측은 “공사와 협업을 통해 쾌적한 도시환경 인프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내연기관에서 전기·수소차로 전환의 핵심은 충전인프라 구축인 만큼 전기차충전사업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투명한 정보공개를 통해 시민들이 충전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공사가 관련 인프라 확대 및 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에너지공사는 ‘태양광+ESS+전기차’를 융합한 충전소인 양천솔라스테이션, 양재솔라스테이션 등 서울시 전기차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본격적인 충전인프라 확대를 위해 전기차충전사업자로 등록해 충전소 구축운영 및 대행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