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상 우수작 시상 및 창업 컨설팅과 자금 지원

▲전력거래소 창업 해커톤 대회 안내 포스터
▲전력거래소 창업 해커톤 대회 안내 포스터

[이투뉴스]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내달 9일부터 30일까지 '2021 전력거래소 창업 해커톤(Hackathon)'에 참가할 대학생·취업준비생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전력거래소 창업 해커톤은 전력시장 및 계통운영 등 기관 고유업무, 전력산업 전력산업 혁신·성장 분야, 자유주제 및 공공데이터 활용 등 기타 분야 등 3개 분야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찾는 행사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상위 10개팀은 전력산업 기초교육(온라인), 창업 전문교육(오프라인)을 받고 오는 8월 20일 열리는 창업 해커톤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입상 우수작은 시상과 함께 전력거래소 담당자 기술지원 등을 통해 실제 창업으로 연결되도록 사후관리와 지원을 받게 된다. 아울러 수상 후 3개월 이내 창업 시 창업자금을, 1년이내 매출액 발생 시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정해진 시간 동안 팀을 이뤄 마라톤을 하듯 아이디어를 내고 결과물을 만드는 대회를 말한다. 전력거래소 창업 해커톤에는 개인 또는 2인 이상이 팀을 꾸려 참석할 수 있다. 전력거래소 및 KPX교육연구원 홈페이지에 공고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상세사항은 해커톤 담당자(061-330-8213/8215/8219, hackathon@kpx.or.kr)로 문의하면 된다.

위성철 KPX교육원장은 “이번 창업 해커톤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전력산업 분야 청년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신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