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외식 아이템인 ‘고깃집’은 창업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시기적인 영향이 적고 운영이나 수익창출 면에서 긍정적인 이유다.

그러나 장기 불황과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19 사태의 발생을 통해, 고깃집창업이 무조건 성공을 보장하는 시기가 아니다. 같은 고깃집 창업 아이템이라도 차별화된 전략과 운영 비전을 갖추고 있어야 생존이 가능하다.

‘고기싸롱’의 운영 사례가 대표적이다. 무한리필 고깃집, 그것도 프리미엄 무한리필 고기전문점으로 잘 알려진 해당 브랜드는, 무한리필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차별화된 운영 전략이 돋보인다.

특히 이들의 가치는 고객 만족도에서만 그치지 않는다. 창업자들이 만족하고 운영 비전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브랜드로 통한다.

고깃집 운영의 첫번째는 당연히 육류원가가 될 수밖에 없다. 요즘처럼 변수가 심한 시기에 무한리필고기전문점으로써 육류원가가 상당히 신경 쓰일 수 있다.

‘고기싸롱’의 경우 실제 안산의 한 가맹점 운영 사례를 통해 육류원가가 전체 수익률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과감하게 공개 중이다. 육류와 관련소스로 세부 분류가 가능한데, 비교적 매출액과 세전 이익을 비교했을 때 합당한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

불황에도 최고매출을 달성하고, 육류원가의 경우 타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합리적인 비율을 유지하면서 효율적인 수익 창출이 이뤄지는 상황이다. 육류원가의 차이만 뒀을 뿐인데, 새로운 운영전략으로 통하며 큰 주목을 받게 된 것이다.

또 모든 원자재는 절단 및 숙성 후 원팩으로 납품돼, 최소화된 부메뉴와 기타메뉴에 필요한 부자재 또한 전문지식과 경험 없이 누구나 관리 및 조리가 가능하다. 합리적인 육류원가 책정에 이어, 간편하고 쉬운 운영 체계까지 갖추면서, 창업자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육류원가의 차이를 실현하고 브랜드가 가진 다양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기싸롱’은 낮에도 줄 서서 먹는 고깃집이라는 수식어를 보유 중이다.

한편 ‘고기싸롱’은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고퀄리티의 다양한 고기와 사이드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