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와이파이재단의 국내 법인인 ㈜와콘은 자사의 변영오 대표가 세계발명창의올림픽조직위원회 대회장에 위촉됐다고 4일 밝혔다.

세계 25개국이 참가하는 세계발명창의올림픽은 사이언스 올림픽으로도 불리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명으로 승화시킨 세계인의 축제 행사로 한국에서 개최된다.

변영오 대표는 아시아로하스산업인증협회로부터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제10회 WICO 세계발명창의올림픽위원회의 대회장에 위촉됐다.

변영오 대표는 “전세계인이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시기지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발명, 과학발전을 통한다면 어려운 시대를 함께 이겨 나갈 수 있을 것이다”면서 “대한민국의 과학발전과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혼신을 힘을 기울여 더 나은 지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와콘은 국제통화를 국내통화 사용하듯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투콘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며, (주)KMT(한국메트로텔레콤, 대표 염동진)와 함께 국내 정보통신기술로 만들어진 다양한 컨텐츠를 해외에 수출하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와콘은 일성그룹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일반 투자자들이 직간접으로 참여하는 풍력에너지 프로슈머 사업과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마이닝 센터, 스마트시티건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