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으로부터 전 모델 농기계종합검정 승인

[이투뉴스] 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농촌진흥청으로부터 농기계종합검정(FACT) 승인을 획득한 ‘2021년형 귀뚜라미 농산물 건조기’를 출시했다.

농촌진흥청은 농업기계의 개발, 보급, 수출을 촉진하고 효율적인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농업기계화 촉진법 제9조 및 농업기계화 촉진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근거해 농기계에 대한 종합검정을 시행하고 있다. 농기계종합검정 승인은 소비자에게 농업기계 선택에 필요한 기술정보제공을 위헤 구조조사, 성능시험, 조작의 난도 시험 및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한다.

이번에 선보인 ‘2021년형 귀뚜라미 농산물 건조기’는 농산물, 과일, 건강식품, 수산물, 가공식품 등을 건조할 때 사용하는 농업기계다. 제품은 건조용량에 따라 35kg, 65kg, 100kg, 130kg, 195kg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외부는 가정용 냉장고 등에 사용되는 고급 강판을 적용해 오염 및 부식에 강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제품 내부는 고밀도 폴리우레탄 단열재와 고장력 마그네틱으로 기밀성을 높이고, 고효율·저소음 팬 모터를 적용해 건조성능은 높이면서 저소음, 저전력을 실현했다.

또 온도 및 가동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전자동 제어방식’과 자동으로 습기를 배출해주는 ‘자동 배습 조절기’를 모두 갖춰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농산물 건조에 필요한 채반도 ‘갈바륨 채반’과 ‘플라스틱 채반’으로 구성해 농산물의 특성에 맞춰 활용이 가능하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농가에서 공들여 재배한 수확물들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농산물 건조기를 개발,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제품 성능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 직영 콜센터와 업계에서 가장 많은 300여개의 AS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