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쉬우면서,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밀키트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다. 또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밀키트분야는 갈수록 성장세를 거듭해 나가고 있다. 

이 중 ‘홈즈앤쿡’은 퀄리티를 갖춘 손질된 키트 구성으로, 본사에서 제공해주는 식재료와 양념 레시피로 구성된 ‘반 간편식’ 제품으로 데워먹기만 하면 되는 HMR과 차이가 있다. 

‘홈즈앤쿡’은 일반적인 밀키트 제품이 아닌, 이미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업체의 제품이 카테고리로 입점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매장을 직접 방문해야만 맛볼 수 있는 퀄리티를 ‘홈즈앤쿡’의 제품 개발력을 통해 실현시켰다. 

㈜가업에프씨에서 론칭한 브랜드이기에, 외식 프랜차이즈와 조리 학원 등을 운영하면서 파악한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취향을 일상적인 음식 외에 ‘매일매일이 맛집처럼’ 이라는 슬로건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 밀키트 매장에서 마트 등에서는 만날 수 없는 유명 외식프랜차이즈의 HMR 제품을 판매한다는 점도 차별점으로 작용한다.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브랜드들의 HMR을 구비하고 있는 것이다. 전문적인 관점에서 밀키트창업의 기준을 제대로 제시하며, 가장 효과적인 창업 방향성을 설정하고 있다는 부분 역시 ‘홈즈앤쿡’이 가지고 있는 장점 가운데 하나다.

한편 ‘홈즈앤쿡’의 본사인 ㈜가업에프씨(대표 배승찬)는 ㈜베지스타(대표 한형석)와 사업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가업에프씨는 ‘홈즈앤쿡’을 비롯한, ‘구이가’, ‘포차어게인’, ‘도쿄술집’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홈즈앤쿡’의 경우 무인 밀키트 전문점 형태로 24시간 운영되면서, 맛과 대중성이 검증된 밀키트 제품을 공급해 가맹점주 부담을 줄이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