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지어진 신축빌라들은 이름 그대로 깔끔한 외관과 내부를 지녔으며, 기본옵션으로 전자제품이나 가구들을 포함하고 있다. 빌라의 대표적인 문제 중 하나였던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층 공간을 주차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필로티 구조나 타워주차장을 포함하고 있다.

또,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자 CCTV를 설치하거나 카드키나 비밀번호 없이 출입이 불가능하도록 설계한 중앙 출입문을 설치하여 보안과 관련한 문제들도 해결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주거품질을 끌어올렸는데, 경제적인 이점까지 누릴 수 있다. 신축빌라의 경우 아파트와 동일한 평수를 기준으로 관리비가 저렴하게 청구됨은 물론이고 합리적인 매매가격이 형성됐다.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수요자들은 다양한 신축빌라 매물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지만 각종 피해사례들도 발생하고 있다. 대부분의 피해사례들은 저렴한 가격대로 입주를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마음을 악용하고 있는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믿을만한 신축빌라 중개 업체를 통해 거래를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중개업체 ‘빌라몰’이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시도들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해당 업체는 150여명의 지역별 신축빌라 전문가가 직접 확인한 실매물만을 중개하고 있는 곳으로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함은 물론 1:1 고객 상담서비스 및 무료 빌라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공 중인 서비스들은 수요자들의 요구사항이나 희망사항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되어 다양한 매물들을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는 평이다.

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 수요자들을 위해 인천 및 수도권 인근 신축빌라 매물들의 시세를 공유하여 빌라몰은 2020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만족 대상 주택분양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빌라몰이 제공 중인 정보에 따르면 서울 강동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7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길동과 성내동 현장이 3억2천~4억2천에 거래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