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은행의 강화된 정책으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주거형 오피스텔로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내부설계가 우수하고 아파트와 동일한 생활환경과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오피스텔에 가격이 오름세다. 지난 1년간 전국 지난 1년간 전국 오피스텔 값 상승률을 전년 동월대비 약 16%, 아파트 값 상승률 약12%보다 높았으며, 수도권 지역의 경우 아파트는 약 11%상승한 반면 오피스텔은 약1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오피스텔은 규제와 반비례하여 가치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 

또한 인기를 반영하듯 7~8월 전국에서 오피스텔 26개 단지 총 9,115실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23.8% 증가한 수치로 2017년 이래 가장 많은 물량이다, 지역별로는 △서울 1458실 △경기도 5046실 △인천 572실 △대구 302실 △광주 1050실 △충남 637실 △충북 50실 등이다.

이런 가운데, 한성건설이 천안 불당동에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를 오늘 7월 2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는 전용면적 26~84㎡, 총 637실 규모로 선보인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26㎡ 65실 △전용 27㎡ 39실 △전용 28㎡ 182실 △전용 36㎡ 104실 △전용 59㎡ 221실 △전용 84㎡ 26실 등의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위치는, 천안 신불당 중심지역인만큼 일대 프리미엄급 생활인프라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신불당 지역은 문화, 상업, 의료 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어 이용이 수월하다. 

동시에 도보통학이 가능한 천안버들유치원, 불무초등학교, 불무중학교 등 학군과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삼성고, 충남외고, 북일고, 복자여고 등 지역 명문고등학교가 통학가능하며 천안, 아산지역에 단국대학교, 순천향대학교, 호서대학교, 선문대학교, 나사렛대학교 등 약17개 학교가 위치해 있어 교육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 관계자는 “부동산 규제로 인한 풍선효과로 ‘오피스텔’이 주거 및 투자의 새로운 대체 상품으로 인식되는 현재 천안시는 특히 신혼부부 수가 많은 곳”이라며 “특히 내 집 마련의 꿈을 가지고 있는 신혼부부에게 부담과 규제가 적은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 공급은 그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는 젊은층을 겨냥한 하이엔드라는 이름에 걸맞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선보일 예정으로, 세탁기, 냉장고, 쿡탑, 전자레인지, 스타일러, 비데, 빨래건조대, 절수페달, 식기세척기 등 타입에 따라 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이 제공되어 있어 생활에 편리함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오피스텔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층간 소음 개선을 위해 바닥 소음을 완화시켜주는 층간 소음 완충제를 적용하여 층간 소음걱정도 덜었다.

또 단지 앞으로는 천안시청이 마주하고 있으며, 갤러리아,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다. CGV, 롯데 시네마 등 문화 시설 및 천안종합운동장, 수영장, 볼링장, 체육공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로교통망 또한 3km 이내에 KTX, SRT 천안아산역이 있으며, 1호선 아산역,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천안평택 고속도로(예정), 아산청주 고속도로(예정) 등이 갖춰져 있다.

한편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재당첨 제한 및 거주지 제한 그리고 주택 수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오피스텔 분양권은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으로 인정된다는 점은 눈 여겨 볼만 하다.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 견본주택은 천안시 불당동 일근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