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부천지역 대학생들과 지역공동체 인식 확대 및 봉사활동

▲GS파워 사회공헌자문위원회 위원장인 전영욱 상무(둘째줄 왼쪽 3번째)와 학생들이 비대면으로 발대식 및 토론을 벌이고 있다.
▲GS파워 사회공헌위원장인 전영욱 상무(둘째줄 왼쪽 3번째)와 학생들이 비대면으로 발대식 및 토론을 벌이고 있다.

[이투뉴스] GS파워가 안양과 부천지역 대학생들과 함께 우리지역 이해와 자원봉사를 테마로 한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한다. GS파워(사장 조효제)는 22일 안양 대림대·성결대, 부천 유한대·부천대에서 선발된 대학생 20명과 ‘2021 GS파워 청춘기부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대학생 봉사단은 ‘Youth! Light Your Community’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코로나19에 따른 침체 분위기속에서 청소년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유도한다. 또 지역사회 봉사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책임 있는 리더로 성장을 도와주기 위한 GS파워의 청소년 육성 프로그램이다.

청년 봉사단들은 향후 6개월간 GS파워 임직원과 함께 ‘GS파워와 함께하는 사랑이야기’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이때 대학생들만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차별화된 열정을 발휘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GS파워는 대학생 봉사단 지원 사업 결과에 따라 향후 청·장년층과의 협업 프로그램으로 넓혀나갈 예정이며, 이들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GS파워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 참가기회가 주어진다.

정현정 유한대 보건복지학과 교수(GS파워 사회공헌자문위원회 부위원장)는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지역공동체에서 대학생의 의미 있는 사회참여를 이끌어준 GS파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