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대응 및 수소경제 이행 과정 수용성 증진 목적

[이투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수소경제 홍보 캠페인 ‘제3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다음달 6일까지 개최한다.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은 수소에 대한 이해와 사회 수용성 증진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홍보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열리는 대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 3회차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수소경제 개념, 수소생태계 모습, 친환경성, 경제적·산업적·환경적 파급효과 등의 내용을 담은 ▶일러스트 ▶UCC ▶CM송 ▶수소박물관(가칭) BI ▶비즈니스모델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작품 출품은 부문별 1인 3점 이내로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들은 평가위원회의 1차 심사와, 대국민 투표를 통한 2차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작을 선정한다. 시상식에서는 산업부 장관상, 주최/후원기관장상 등 21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며, 최종 당선작은 향후 국민 수용성 증진을 위한 수소경제 홍보활동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H2KOREA는 수소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담긴 자료(브로슈어, 영상 등)를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공해, 국민 대상으로 수소에너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성복 H2KOREA 단장은 “전세계적으로 수소경제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핵심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우리 정부도 정책·산업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수소경제와 수소에너지의 국민적 관심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소경제가 국민 삶 속에 한 걸음 더 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