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인지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 전문기업 ‘㈜와이에스콘텐츠(대표 이연실)’가 지난 7월 26일, 2021한국인기브랜드대상 ‘치매예방프로그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와이에스콘텐츠’는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로 꼽히고 있는 ‘치매’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노인의 삶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시니어 관련 콘텐츠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무엇보다 ‘㈜와이에스콘텐츠’는 서울시/고용노동부 예비사회적기업으로서 사회적 약자와 사회적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시니어 치매예방교육 콘텐츠인 ‘케어엔젤’은 2년간의 현장 분석과 프로그램 연구개발 끝에 출시되었다. 초기 개발 모델인 ‘시니어 인지 터치북’을 시작으로 웹에서 보다 쉽고 편하게 교육을 할 수 있는 ‘케어엔젤 웹’까지 노인들과 시니어 전문 인지강사 등 사용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이외에도 치매예방교육 통합 솔루션과 구독이라는 개념으로 요양원, 주간보호센터, 치매안심센터 및 복지시설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매월 추가되는 인지 영상콘텐츠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월간 워크북, 미술 및 만들기 재료, 인지교구 뿐만 아니라 노인장기요양시설 맞춤형 프로그램에 특화된 월별 계획안과 작성 예시가 포함된 일일 일지까지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다.

이연실 대표는 “어르신들을 위한 질 높은 콘텐츠는 현저히 부족하고 준비되어 있지 않은 것이 현실인 지금, 이제는 우리 부모님들의 노후를 위해서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는 사회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당사는 그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앞장서서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와이에스콘텐츠는 올해 하반기 지사망을 확충해 지역 보급망을 확대하고, 코로나로 인해 어르신 시설에서 맞춤형 프로그램 출강이 어려운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인지수업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