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한전엠씨에스와 에너지복지 향상 위한 업무협약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왼쪽 두 번째)과 권기보 한전엠씨에스 사장(왼쪽 세 번째)이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왼쪽 두 번째)과 권기보 한전엠씨에스 사장(왼쪽 세 번째)이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3일 대한전기협회에서 전기요금고지서를 발송하는 한전엠씨에스(사장 권기보)와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바우처 신청 및 사용안내를 통해 에너지 복지를 활성화하고, 바우처 플러스 지원을 통해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취약계층의 에너지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에너지바우처는 취약계층에게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는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전엠씨에스는 전력량계 검침, 전기요금청구서 송달 등 우리나라 전력서비스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회사로, 4300여명의 현장인력을 활용해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협약을 계기로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지원 및 사각지대 발굴이라는 과제를 해결하고,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의 에너지 사용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