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사회공헌·아이디어 2개 분야 9월 14일까지 모집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국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해 ‘대국민 혁신 함께, 한난 공모전’을 진행 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보다 공모 분야를 확대해 아이디어와 사회공헌사업 2개 분야로 나눠 이뤄진다. 아이디어 분야는 사회적 가치, 그린뉴딜, 4차 산업혁명, 경제활력 등 5개의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한난 혁신과제로 활용되며, 최우수상을 비롯해 7건을 선정해 6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사회공헌사업 분야는 그린뉴딜과 코로나 2개 부문으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비영리단체 및 지자체가 참여할 수 있다. 이 분야는 4건 이내 사업을 선정해 모두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는 오는 9월 14일까지 한난 공식 홈페이지(www.kdhc.co.kr)와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이메일 접수 또는 우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공모작 선정은 한난 고유업무와의 연계성 및 아이디어의 혁신성, 효과성, 파급성을 중심으로 내외부 전문가 심사와 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오는 10월 중 수상작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한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사는 공공서비스 수요자인 국민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고,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공기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