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징글·굿즈 부문 33점…1720만원 상급 지급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창의적인 홍보콘텐츠 발굴 및 청년 일자리 기회 창출을 위해 5∼7월 진행된 ‘2021 한난 홍보콘텐츠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19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동영상·징글·굿즈디자인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올해 공모전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에너지 공기업’ 등을 주제로 열렸다.

60일간의 공모 접수 후 온라인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등 모두 33점의 작품을 최종 선정했으며, 이들에게는 17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공사 유튜브 등 SNS 채널 게시, 대국민 홍보용 기념품 제작 등 공사 홍보채널을 통한 PR 목적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수상자 및 수상작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kdhc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활동기회 제공을 위해 희망하는 수상자를 대상으로 향후 한난 홍보활동 지원 시 우대한다. 또 한난의 창업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영상, 음악, 디자인 분야에서 일자리 매칭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난 관계자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수준 높은 작품이 대거 출품됐다”며 “공사는 행복한 세상을 가꾸는 에너지리더로서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국민과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