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통해 신재생에너지 활용 및 실무 과목 개설

[이투뉴스]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회장 김희철)는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와 산학협력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활용 및 실무 과목을 개설하고, 15주간 3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갖는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협회는 2013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신재생에너지 SC(Sector Council) 사무국’으로 지정받아 신재생에너지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각 대학별 공학교육혁신센터와 협력해 기업-대학 간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활용 및 실무 과목은 커리큘럼 개발부터 분야별 산업계 전문가가 참여해 신재생에너지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개발에 참여한 산업계 전문가가 직접 강의를 나서 실제 산업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등 실무위주 교육을 할 예정이다.

7일 첫 강의를 맡은 김성훈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정책실장은 그린뉴딜과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강의하며 “정부의 핵심 정책인 에너지전환과 그린뉴딜로 인해 신재생에너지는 대폭 확대될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황원일 숭실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센터장은 “학생들이 4차산업 중 하나인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해 현장에 있는 실무자에게 강의를 듣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강의가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생에너지협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산학협력의 중요사업으로 확대 추진하고,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을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며 "많은 대학들이 산학협력 인재양성에 참여해주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