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9월 15일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새롭게 달라지는 2022년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 따르면 2022년부터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을 연계함으로써 청소년지도자 역량 개발을 위한 전문연수 참가비 전액지원이 가능해져 현장 청소년지도자의 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실제로 컨소시엄 사업 연계 전 청소년지도자들이 전문연수에 참여하기 위해 소속기관이나 개인이 약 16만원(2박3일 16시간 기준)의 비용을 내야 하는 부담이 있었다. 그러나 2022년부터는 청소년 지도자들의 개인적은 부담을 덜 수 있게 된 것.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9월 15일부터 본 사업에 참여하길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 협약 체결을 진행 중이다. 

청소년기관·단체, 청소년 사업을 운영하는 모든 유관기관·기업은 신청이 가능하며 협약체결을 완료한 기관의 종사자에게는 교육비 전액이 지원된다. 협약방법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되어 있다. 

이광호 이사장은 “청소년지도자분들의 부담을 줄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잘 적응하여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날 설명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광호 이사장 개회인사를 시작으로 여성가족부 김경선 차관의 격려인사, 컨소시엄 사업을 연계한 2022년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운영내용 안내, 참여 희망기관 협약체결 방법,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