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노사관계 구축과 新비전 달성 의지 다져

▲임해종 사장과 이운성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가스안전공사 임직원들이 ESG경영 및 노사관계 新비전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임해종 사장과 이운성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가스안전공사 임직원들이 ESG경영 및 노사관계 新비전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노사가 ‘ESG경영 선도’를 선언하며 새로운 노사관계 구축과 新비전 달성에 역량을 모으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국가스안전공사(KGS, 사장 임해종)는 15일,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지속성장하는 가스안전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가치 결정요소로 자리 잡은 환경보호, 사회가치창출, 지배구조 투명성 등 비재무적 요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결의를 담은 ESG경영 도입 선포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임해종 사장과 이운성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노사공동 선언문 형식을 통해 대내외에 공표된 ESG경영 도입 선포식에서 공사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가스안전 책임기관으로 거듭난다는 의지로 ESG경영을 위해 ▶수소경제 활성화를 통한 환경보호 ▶가스안전 기술을 통한 사회가치창출 ▶투명·윤리경영을 통한 국민신뢰 제고 등을 추진하여 공사 내에 ESG가치가 확산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노사관계 新비전 달성을 위해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노사문화 구축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및 노동존중 실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가치 실현 등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가스안전공사는 ESG경영 선포를 계기로 전담조직과 실무위원회 구성을 통해 ESG경영을 위한 추진전략과 세부과제를 신속히 도출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ESG위원회를 신설하여 모니터링과 성과를 평가하고 피드백 등을 실시함으로써 ESG경영의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선포식은 임해종 사장의 취임 1주년과 지난 7월 출범한 제14대 노동조합 이운성 위원장이 기업가치 제고에 필수적 요소로 자리 잡은 ESG경영을 공사도 적극 도입하여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가스안전을 만들어 가자는데 인식을 함께하며 이뤄졌다.

임해종 사장은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가스사용 환경조성과 ESG경영 선도를 위한 노사공동 선언문 체결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가스안전 전문 공공기관으로 성장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운성 노조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위기 극복에 노사가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전 노조원들과 함께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마치고 노사는 공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과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노사는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병행하여 가스안전 캠페인을 벌인데 이어 음성군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쌀과 마스크 등을 기탁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