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4일 ‘2021 KEA 청년 드림캐쳐’ 접수 시작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청년 일자리 지원교육인 ‘2021년 KEA 청년 드림캐쳐’ 프로젝트를 25∼31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드림캐쳐 프로젝트는 국가직무능력표준시험(NCS), 면접 대응전략 등 취업에 대한 팁과 최신 에너지정책 및 기본지식을 소개하는 온택트 무료교육이다. 특히 에너지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교육은 ▶한국에너지공단 소개 및 채용절차 안내 ▶NCS 이해 및 면접 유형별 전략 ▶에너지이용 합리화 정책 및 제도 ▶신재생에너지 정책동향 ▶에너지 기본개념의 이해 등 에너지 분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들로 구성됐다.

신청은 13일부터 24일까지 KEA 에너지 전문교육 홈페이지(https://keaedu.or.kr)에서 가능하며, 수강신청을 한 누구나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 더불어 교육 이수자 중 우수 교육 후기를 남긴 100명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에너지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은 많으나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교육은 거의 없는 상황”이라며 “드림캐쳐 프로젝트가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