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석사과정 모집, 졸업 후 SK온 취업

[이투뉴스]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사업 자회사인 ‘SK온’은 18일 UNIST 대학원과 협력해 ‘e-SKB(education program for SK Battery)’ 석사과정 모집공고를 내고 인재모집을 시작했다. 내년 3월 UNIST 대학원 에너지화학공학과에 진학할 수 있는 학생이다.

양측은 미래산업인 배터리분야의 미래 인재를 직접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지산업협회에 따르면 현재 배터리업계에 부족한 석·박사급 인력은 1000명 이상이다.

이번 석사과정 모집기간은 21일까지다. UNIST 대학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배터리과학 및 기술-SK이노베이션(SK온) 특별전형’에 지원하면 된다. 해당전형 입학생에게는 석사 2년간 등록금과 학연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석사과정 졸업 후에는 SK온 취업에 특전을 제공받는다. 향후 채용이 이뤄질 분야는 배터리 선행연구, 배터리셀 개발, 배터리공정 개발, 배터리시스템 개발 등이다.

송현곤 UNIST 에너지화학공학과장은 “UNIST의 기술역량과 SK온의 연구개발 니즈를 조화하겠다”며 “실무 능력과 학문적 깊이를 겸비한 K-배터리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인남 SK온 배터리기업문화실장은 “SK온은 1990년대 초부터 시작된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에 필요한 배터리인재를 주도적으로 육성하고 확보해 미래 배터리 산업에서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춰 생태계 발전을 촉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