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 이르러 광고의 비중이 온라인 환경, 특히 모바일로 많이 기울어진 추세다. 과거 신문 지면, 텔레비전 광고, 옥외 현수막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프라인 광고가 존재했고 이를 통한 광고 효과도 크다고 여겨진 시절이 있었지만 기술 발전 및 생활 양상의 변화로 인해 많은 이들이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 환경에서의 광고 효과에 주목하고 있다. 또한 환경오염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며 외부 자원을 소비하고 잔여물이 남는 종이 홍보물, 옥외 간판 등의 광고 보다 웹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모바일 홍보물이 강세이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을 통해 효과적으로 자사 서비스, 상품 등을 홍보해야 하는 현재에 웹페이지 제작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엠포플러스는 이러한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바일 환경에서 동작할 수 있는 “모바일 웹페이지 제작 솔루션(스마트광고)”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이미지, 영상, 지도, 전화 연결 등 다양한 외부 콘텐츠를 활용하여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가이드를 따라 무료로 모바일 웹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

스마트광고는 스마트폰에서 접속 가능한 모바일 웹사이트를 쉽고 빠르게 제작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전달된 스마트광고에 접속하여, 다양한 상품 정보, 이벤트 정보 등을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 광고 제작 솔루션이다.

엠포플러스는 기업형 문자메시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메시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국가기관, 관공서 등에 문자 발송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관계자는 “엠포플러스가 다양한 기업과 거래하며 느낀 점은 홍보 및 광고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곳이 굉장히 많다는 점이다.”며 "엠포플러스는 이러한 기업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효과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간편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모바일 웹페이지를 이용한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