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s 기반 ESG 추진 협의체 참여로 가치 확산

▲가스기술공사를 비롯한 ESG 추진 협의체 참여기관 관계자들이 ESG 가치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가스기술공사를 비롯한 ESG 추진 협의체 참여기관 관계자들이 ESG 가치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2일 충남대학교 백마홀에서 SDGs 기반 ESG 추진 협의체 발대식에 참여해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SDGs(지속가능개발목표)는 UN이 2030년까지 추진하는 인류 공동 목표로서 빈곤, 기후변화 등 17개 목표로 구성된 ESG 가치의 대전제를 말한다.

충남대학교 주최로 한국가스기술공사 등 대전·충청 14개 기관으로 출범한 SDGs 기반 ESG 추진 협의체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분과로 나누어 지자체 및 민간기업까지 구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협의체 관계자는 연내 분과 구성 및 ESG 정책 수요조사를 마치고, 내년부터 프로젝트 개발을 통해 ESG 가치 확산에 참여기관 간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박종호 가스기술공사 ESG상생협력처장은 “ESG 가치 확산에 이번 협의체가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가스기술공사가 ESG 가치를 선도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