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동부지사 S, 서부지사 M+등급 획득…한 단계씩 상승

[이투뉴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는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2021년 공정안전관리(PSM) 이행상태 정기평가에서 동부·서부지사 모두 등급이 한 단계씩 상향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4일 밝혔다.

PSM 이행평가는 사업장 안전관리에 대한 정부공인평가제로 유해화학 위험물질 누출이나 화재, 폭발 등에 대한 안전관리 수준을 평가하고 개선토록 유도,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다. 고용노동부는 PSM 이행수준에 따라 P(Progressive), S(Stagnant), M(Mismanagement)± 4등급으로 분류하고 있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안전관리 수준 및 PSM 등급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5월 분야별 안전전문가를 초빙해 동부·서부지사의 안전관리체계를 점검했으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개선계획을 수립하고 선제적으로 조치했다.

아울러 공사는 ‘임직원 안전의식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해 환경안전보건 경영방침을 개편하고 안전우선 다짐 홍보물 및 현수막 제작, 안전포상 활성화 등에 나서 임직원 안전의식 개선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20020년 서부지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2021년 동부지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으며, 올해 PSM 정기평가에서도 등급이 한 단계씩 상향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안전사고는 한순간의 방심이 큰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만큼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한다”면서 “임직원이 힘을 모아 올겨울에도 안전사고 없이 안정적인 열공급을 해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격려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