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스팀컨벡션오븐은 최고상 ‘BEST OF BEST’ 수상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비롯한 본상을 수상한 린나이의 제품들.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비롯한 본상을 수상한 린나이의 제품들.

[이투뉴스] 린나이의 상업용 스컨벡션오븐 등 총 4개 제품이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에서 최고상을 비롯한 본상을 수상했다.

최고상인 ‘BEST OF BEST’에 선정된 상업용 스팀컨벡션오븐(RCO-A se’)은 10.2인치 풀 컬러 터치 컨트롤 패널을 적용해 오븐의 다양한 기능을 보다 쉽게 접근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또 BEST 100에 선정된 ‘쥬벨 하이브리드 레인지(RBR-IG300)’는 가스에 전기를 더한 획기적인 제품으로, 시크한 블랙 글라스에 심플하게 표현된 그래픽을 보다 고급스러운 감성으로 표현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본상에 선정된 스노위 화이트 컬러인덕션(IHFW3000N)과 미드나잇 그레이 컬러인덕션(RBI-G3000N)은 인테리어 주방에 최적화된 컬러 디자인이 잘 반영된 제품으로 시각적인 군더더기 없이 확장감을 극대화한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최근 1년 이내 생산됐거나 출시가 확정된 디자인을 대상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어워드에서 수상한 린나이 4개 제품 모두 최근 출시된 신제품으로 이미 SNS 상에서 해당 제품을 사용한 고객들이 새로운 디자인에 만족감을 나타내는 리뷰가 상당수 게시되고 있다.

김정수 린나이 디자인 팀장은 “감성과 컬러를 더한 린나이만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제품으로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감성을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린나이는 이전에도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스팀컨벡션오븐, 보일러 컨트롤러,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스팀컨벡션오븐 앱과 같이 다양한 부문에서 최고상 등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