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산업 활성화 위해 정기회의 및 세미나 등 비즈니스 모델 개발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왼쪽 첫번째)와 문재도 H2KOREA 회장(왼쪽 세번째)이 업무 협약을 마치고 협약서를 보여주고 있다.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왼쪽 첫번째)와 문재도 H2KOREA 회장(왼쪽 세번째)이 업무 협약을 마치고 협약서를 보여주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과 영국이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지원을 강화한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는 주한영국대사관과 11일 대사관 관저에서 양국 수소에너지 분야 협력을 도모하고 글로벌 수소산업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측은 한국과 영국의 수소협력을 위해 산학연이 참여하는 정기회의 및 세미나를 공동 주최하고, 수소 분야 정책 및 산업·기술 동향을 공유하기로 했다. 기술협력 및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 양국의 수소기업 간 정보교류와 협력 및 연계를 지원하고, 글로벌 수소 부문 활성화를 위한 투자와 지원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문재도 H2KOREA 회장은 “이번 협약식이 수소산업 중요성에 대한 공통된 이해를 바탕으로 협력을 강화해, 한국과 영국이 활발한 글로벌 수소 생태계를 이끄는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는 “저탄소 수소는 양국 모두 2050년까지 순배출 제로의 목표를 달성하고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수소산업에 대한 협력이 글로벌 수소경제를 추진하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은 문재도 H2KOREA 회장과 방한 중인 마이크 프리어 영국 국제통상부 무역통상 부장관,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 등이 참석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