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인스타그램서 녹색소비생활 확산 캠페인

[이투뉴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은 탄소중립 녹색소비생활 실천을 소개한 영상을 따라하는 ‘탄소 BYE 그린 BUY 안무 따라잡기’ 온라인 행사를 16일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저탄소 생활을 표현한 노래에 맞춰 ‘스트릿 우먼 파이터(M.net)’의 우승팀 홀리뱅이 안무를 구성했고 타로, 헤르츠, 벨이 영상에 참여했다. 안무는 탄소발생을 줄이고, 친환경 생활을 하자는 의미로 이름을 지었다.

미소이야기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keitismilestory/)에서 안무 따라잡기 영상을 시청한 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상을 따라 춤을 추고 필수 꼬리말(해시태그)로 ‘#탄소BYE, #그린BUY’를 달아 전체 공개로 영상을 등록하면 된다.

참여자 중 우수작을 선정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17일 미소이야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우수 1명(팀)에게는 50만원, 우수 2명(팀)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주어지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홀리뱅 기념품 또는 환경표지 인증 보냉백을 증정한다.

유제철 환경산업기술원장은 “녹색소비생활을 담은 가사와 쉽고 재미있는 안무로 구성된 영상을 즐기고 탄소중립을 위한 녹색소비생활에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