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간 협력체계 강화, 수출판로 확대 시너지 효과

▲화상회의로 진행된 가스안전공사와 호주가스협회와의 정례교류회의에서 참석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화상회의로 진행된 가스안전공사와 호주가스협회와의 정례교류회의에서 참석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호주가스협회가 수소분야 기술교류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거둔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24일 온라인으로 호주가스협회(회장 빌 타보울로스)와 교류회의를 가졌다. 양 기관은 지난 2009년 인증시험 및 사후관리업무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가스제품의 수출과 국제표준 개발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상호 벤치마킹 기회 마련과 정례 교류회의 개최 등 활발한 협력을 이어왔다.

멜버른에 본사를 둔 호주가스협회는 1962년 설립된 남반구에서 가장 큰 가스기기 시험인증기관이다. 가스용품과 배관제품의 시험, 인증 및 수소사용 제품의 시험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가스 산업계를 대상으로 각종 포럼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교류회의는 그린수소의 주요 생산국으로 아시아 선진국들과 협력을 희망하는 호주와, 연료전지·수소차 등 수소용품의 높은 기술력으로 수출 판로를 확대하려는 한국의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양국의 수소산업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탈탄소와 에너지 전환의 큰 변화 속에서도 지금까지의 교류성과를 바탕으로 수소 산업을 발전시켜 양국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도록 노력하자”며 강한 협력 의지를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