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 경쟁력 강화, 해외시장 활로 찾아 위기 극복

[이투뉴스]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사, 정부 및 유관기관, 에너지기기 관련 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축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가스기기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기기산업은 기술혁신 도모와 제품의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고군분투하였으나 코로나바이러스의 지속과 신종변이 바이러스 등의 확산으로 국내설비투자와 소비가 위축되었고 대외적으로는 세계경제 동반 침체, 글로벌 시장경쟁체제 심화 등의 영향으로 어려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금년에도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 등의 영향과 더불어 부품·소재 공급 불안정, 유가 변동, 환경규제 심화 등으로 대외적인 어려움이 예상되고 국내여건도 건설·건축경기의 침체 지속, 설비투자 및 소비촉진 여건 마련의 어려움 등이 예상되나 다양한 신제품 연구개발과 해외수출시장 활로 모색 등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진흥회는 안정적인 시험·검사기관의 역할 수행과 더불어 회원사, 정부기관·유관단체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업계 발전을 위한 지원서비스를 확대할 것입니다. 또 에너지 기기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요 해외시장 개척 등의 노력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특히 에너지 기기 분야의 연구개발사업 확대를 통하여 업계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표준개발 및 제품인증에 노력할 방침입니다.

관련업계 모든 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올 한 해도 우리 업계가 다시 한번 힘차게 도전하고, 좋은 결실을 맺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