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풍력업계 간 가교 역할 충실히 할 것

▲정찬수 풍력산업협회 회장.
▲정찬수 풍력산업협회 회장.

[이투뉴스] 안녕하십니까. 한국풍력산업협회 회장 정찬수입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 이투뉴스 구독자 여러분과 풍력산업 관련 종사자 분들 모두 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정부는 2022년 경제정책 방향을 '탄소중립 목표이행 원년'으로 삼고, 탄소감축을 위해 각종 관련 분야에 투자를 활성화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이를 위해 총 11조 4000억원의 국가 재정이 경제구조 저탄소화, 저탄소 생태계, 공정한 전환, 제도적 기반 등 4대 중점분야를 중심으로 투입될 예정이며, ‘기후대응기금’을 신설하여 탄소감축 사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에너지 분야의 기본계획을 변경하여 발전설비와 계통망을 보완하고, 태양광⋅풍력발전 사업에 주민의 자발적 참여 시 투자금을 장기 저리 융자로 지원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해 정부 지원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2022년 한해는 국가의 친환경·저탄소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우리 협회도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정부 목표에 이바지하기 위해 풍력발전 시장을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 국가 탄소중립의 중심에서 풍력업계가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제안을 준비하고, 정부와 산업계 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하루빨리 종식되어 일상을 복구하는 새해가 되길 희망하며, 여러분 가정에 안녕과 건강이 함께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