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센텀 스퀘어 상업시설
▲과천 센텀 스퀘어 상업시설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과천 센텀 스퀘어’ 상가가 1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과천 센텀 스퀘어’는 지하철 과천지식정보타운역(2025년 개통 예정)이 예정되어있고 개통시 도보 1분 거리의 초역세권 상가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 밖에도 인덕원 동탄선, 월곶 판교선, 인덕원역 GTX-C 노선 등이 앞으로 추가되면 향후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가 풍부해질 전망이다.

‘과천 센텀 스퀘어’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중심상업지구와 맞닿아 있어 중심상권의 수요를 공유하며 여기에 인근 8개 블록 비즈니스타운 내 메인 동선 보유 상가로 근로자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상업시설과 함께 들어서는 업무시설 ‘과천 스마트-K’에 입주가 확정된 신성, 선진, 경동, 일성, 경동제약, 무영, 리딩, 뉴젠스, 근정 등9개 기업체의 근무자 수요로 고정 수요도 확보했다.

이 상가는 중앙에 선큰광장을 설계하여 상가 이용객 및 상주 근무자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방문객들의 체류시간을 높인다. 또 인근에는 수도용지공원과 근린공원은 산책로가 조성된다.

한편, ‘과천 센텀 스퀘어’는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지식정보타운 6블록(6-1, 6-2블록 2필지)에 지하 4층~지상 15층, 2개동, 연면적 약 13만 4,396㎡ 규모의 업무시설 ‘과천 스마트-K’과 함께 조성되는 근린생활시설이다. 준공은 2022년 11월 예정이며, 이 중 상업시설은 지하 1층 ~ 지상 2층에 들어선다. 홍보관은 1월 7일 오픈예정이며,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