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기술 기준 충족

[이투뉴스] LG전자가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통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크게 줄인 상업용 가스식 시스템에어컨 'GHP 슈퍼3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GHP 슈퍼3 플러스'에는 삼원촉매장치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질소산화물(NOx),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THC) 등 대기오염물질을 질소(N2), 산소(O2) 등 무해한 가스로 변환시킨다.

실험 결과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배출량은 각각 15ppm, 90ppm, 90ppm 이하로 나타났다. 이는  올해 초 시행된 산업통상자원부의 강화된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기술 기준을 충족하는 수준이다.

상업용 가스식 시스템에어컨 'GHP 슈퍼3 플러스'는 업무용 빌딩이나 학교, 의료 시설 등에서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포함한 다양한 상업용 실내기를 실외기 한 대에 최대 58개까지 연결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뿐 아니라 기존에 판매된 상업용 가스식 시스템에어컨에도 삼원촉매장치를 설치할 수 있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