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이지프레스가 제작한 서울대학교 스누로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전문교육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 구축 또는 리뉴얼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4000여 명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2021년에는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총 437개의 업체가 경쟁했으며 온라인 예선, 본선, 결선을 거쳐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으로 나누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교육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서울대학교의 스누로는 서울대의 다양한 전공과 현장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진로정보 시스템 및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스누로는 경기도 시흥시의 지원을 받아 시흥시 학생들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지프레스 석지희 팀장은 '주 사용자층이 청소년인 만큼 밝고 깔끔한 UI구성으로 발랄한 느낌을 주고자 노력했다'라며 “사용자 경험을 중요하게 기획한 만큼 서울대학교 스누로는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로에 고민이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