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 온라인 유튜브로 생중계… 26일부터 참여 접수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오는 2월 16일 산업체·건물 에너지종사자, 지자체 공무원, 신재생설비 제조업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022년 에너지공단(KEA)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연다.

온라인으로 열리는 지원사업 설명회는 공단 홈페이지에 사전 참여를 신청하고, 공단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KoreaEnergy/)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26일부터 신청을 받아 1000명에게는 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설명회에서는 에너지수요관리 및 신재생에너지 정책동향 소개를 시작으로 ▶에너지이용합리화 자금지원을 비롯한 산업부문 지원시책 ▶RE100 추진방향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 공단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안내할 계획이다.

더불어 실시간 유튜브 라이브 중계로 더 많은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은 물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시간을 가지는 등 에너지 관련 수요자의 이해 증진과 참여 활성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은 종합설명회를 처음 접하는 고객을 위해 ‘KEA 유형별 지원사업 일람표’를 제공해 유형별(보조금, 자금융자, 기술행정지원, 교육, 포상 등) 사업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기존에 설명회를 접해본 고객을 위해 ‘KEA 지원사업별 주요변경사항(예산, 지원규모 등) 요약’ 자료를 제공한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종합설명회를 통해 에너지 및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며 “보조금 등 지원사업 중심의 설명회 구성과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설명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