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제2차 LPG이용·보급시책 반영 역량 결집

▲각 지역 대의원의 서면의결서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된 총회에서 김임용 회장과 서명이사인 이영채 서울협회장 및 김정도 인천협회장, 박성식 감사가 나봉완 전무가 설명한 상정안건을 심의하고 있다.
▲각 지역 대의원의 서면의결서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된 총회에서 김임용 회장과 서명이사인 이영채 서울협회장 및 김정도 인천협회장, 박성식 감사가 나봉완 전무가 설명한 상정안건을 심의하고 있다.

[이투뉴스] 전국 LPG판매사업자의 구심체인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는 올해 LPG가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징검다리 연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총력을 펼친다.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가 수립하는 제2차 LPG이용·보급시책에 LPG판매업계 현안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역량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상황을 고려해 2022년 정기총회를 서면의결로 진행했다. 정기총회는 총회 의장인 김임용 회장과 서명이사인 이영채 서울협회장 및 김정도 인천협회장, 박성식 감사 등 최소한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총회는 사전에 제출된 각 지역 대의원의 서면의결서 결과를 바탕으로 대의원 인준(안)의 건,  2021년도 감사보고 및 결산(안) 승인의 건,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승인의 건, 이사회 위임사항에 관한 건, 기타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총회에서는 2021년도 업무 및 사업실적 보고를 통해 중소기업협동조합연합회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행정안전부 국가안전대진단 국무총리 단체표창, 대국민 에너지안전 교육을 위한 행정안전부 안전교육기관 지정, 강원도 홍천군 LPG소형저장탱크 공급시설 지원사업 위탁수행, 한국법제연구원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분야 연구용역 자문활동의 성과를 평가했다.

또한 가스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가스공급자 자율관리 제고방안 수립, 소상공인 피해지원을 위한 LPG화물차 제도개선 및 예산확대, 에너지전환 과정에서 LPG를 중소기업 탄소중립 징검다리 연료로 활용하는 정책건의 등의 추진성과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협회는 올해 사업계획과 관련하여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 안전교육, 성과공유형 공통기술 R&D, 생계형 적합업종 지원근거 마련을 위한 관련법률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산업부의 제2차 LPG이용·보급시책 수립과 관련하여 LPG판매업계 현안사항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역량을 결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